2013년 2월 6일 수요일

Unity3D에서 URL인코딩 방법

System.Web.HttpUtility.UrlEncode(string, Encoding)

처음에는 이것을 쓸려고 하였다. References에도 추가 해 주고 using 구문도 넣어 주었는데,  VS에서는 문제 없이 빌드가 되지만 Unity3D에서는 계속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..

error CS0103: The name `HttpUtility' does not exist in the current context



멘붕 한계까지 올라 올려다 좀 진정 한 후에 다시 구글링~
찾아보니 유니티 자체 모듈에도 같은 기능을 해 주는 것이 있었다. ㅡ,.ㅡ

UnityEngine.WWW.EscapeURL(string, Encoding = System.Text.Encoding.UTF8)



삽질이야 뭐, 익숙하고 일단 찾아서 다행.. 인데.. 이것 해결 한다고 야근..

야근 시러효~ ㅠㅠ

댓글 5개:

  1. 작성자님 감사합니다. 다행이 작성자님 덕분에 방법을
    바로 찾게 되었네요 ^^

    답글삭제
  2.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!!
    저도 덕분에 찾았어요 !! ^---------^

    답글삭제
  3. 감사합니다 당신은 나의 영웅

    답글삭제
  4. HttpUtility가 잘 사용되다가 갑자기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 멘붕터졌는데.. 감사합니다 (_ _)

    답글삭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