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2년 10월 24일 수요일

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OpenGL ES 2.0 돌리기

 맥북에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을 세팅 후 OpenGL ES 2.0 샘플 코드를 실행해 보았지만 오류가 나왔다. 이리저리 구글링 하며 찾아본 결과 에뮬에서는 OpenGL ES 2.0이 지원이 안된다고 나오길래 '안되는군하.. oTL..' 하는데 좀 오래된 예기 인것을 확인하고 다시 검색 신공 발휘하여 결국 찾아내었다.

 관련 링크

 기존에 만들어 놓은 AVD에 가속기능을 추가 하지 않아서 생긴 문제이다.



추가 방법

  • 먼저 AVD매니저를 열고, 기존에 만들어 둔 것이 있다면 Edit.. 없으면 New... 클릭.

  • 위와 같은 윈도우가 나오면 아래의 Hardware에서 GPU emulation이 있는지 확인. 처음 만들면 기본적으로 없다. 없을시에는 New... 클릭.

  • Property 드롭다운 메뉴에서 GPU emulation을 찾은 후 OK 클릭. 이미 Hardware에 추가 된 것은 저 목록에 나오지 않는다.

  • 위 사진처럼 Hardware에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. Value 값을 yes로 변경 해주면 완료.

 이렇게 추가 하고나서 샘플 코드를 돌리니 문제 없이 실행이 가능 하게 되었다. 그리고 이렇게 하고나서 Android OS UI도 부드럽게 돌아가게 되었다.  어예~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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