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2년 9월 9일 일요일

D3DRS_TEXTUREFACTOR 의 용도


factor의 사전적 의미
http://translate.google.co.kr/?q=factor&sugexp=chrome,mod%3D12&um=1&ie=UTF-8&hl=ko&sa=N&tab=wT

그대로 번역 해 보자면 Render state에 텍스쳐 인자값을 설정 해주는 것.

SetRenderState(D3DRS_TEXTUREFACTOR, 30);
SetTextureStageState(0, D3DTSS_COLOROP, D3DTOP_ADD);
SetTextureStageState(0, D3DTSS_COLORARG1, D3DTA_TEXTURE);
SetTextureStageState(0, D3DTSS_COLORARG2, D3DTA_TFACTOR);

Render state에 텍스쳐 인자값 30 설정
텍스쳐 연산식은 덧셈
첫번째 텍스쳐 연산 인자는 텍스쳐 칼라
두번째 텍스쳐 연산 인자는 텍스쳐 인자값


연산식 = 덧셈
texture = 텍스쳐 색
factor = 30
결과 색 = texture + factor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